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WORDMARK안보융합원 CI

SC-전략연구소 워드마크의 의미

카이스트 안보융합원은 ‘확장·무한·우주’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표현한 카이스트의 디자인을 형상화하여 더 큰 세상을 열어간다는 의미로 Institute for Security Convergence의 약자를 직관적인 네이밍으로 분명하고, 명확하게 이미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대표성을 강조하여, 컬러는 청색계열을 사용함으로써 발전, 믿음, 정직, 신뢰 등의 의미를 전달합니다.

Wordmark

워드마크는 Visual Identity의 핵심요소로서 안보융합원을 대표하는 모든 시각적 제작물 개발에 있어 최우선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워드마크를 특별히 크게 확대하여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목에 제시된 그리드 스케일(Grid Scale)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제작한다.

Signature

시그니처는 워드마크에서 심볼이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하며,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한다. 따라서 시그니처 활용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변형되어서는 안된다.

활용시에는 메뉴얼에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워드마크는 반드시 위의 좌우조합형 사용을 기본원칙으로 하며, 공간적인 제약으로 좌우조합형 사용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상하조합형과 변형, 분리형을 사용할 수 있다.

Color System

전용색상은 안보융합원의 고유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다양한 매체에 적용되어 홍보 및 이미지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이다. 따라서 시각적 이미지 통일을 위해 정확한 색상, 명도, 채도 등을 유지하여 일관성 있게 사용한다.

EMBLEM안보융합원 엠블럼

안보융합원 엠블럼

안보융합원 엠블럼의 의미

카이스트 안보융합원의 로고를 심볼형태로 조합하여 배지, 인장의 형태로 특수하고 제한된 의미로 사용됨, 컬러는 기존 안보융합원의 청색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발전, 믿음, 정직, 신뢰 등의 의미를 전달하며, 기존 로고와 통일감을 주었다.

Signature

시그니처는 심볼이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하며,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한다. 따라서 시그니처 활용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변형되어서는 안된다.

활용 시에는 매뉴얼에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엠블럼은 반드시 위의 좌우조합형 사용을 기본원칙으로 하며, 공간적, 디자인적인 제약을 좌우조합형 사용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상하조합형과 변형, 분리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