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외협력

경찰청-KAIST 업무 협약 체결
구분 : MOU
작성일 : 2023-07-05
조회수 : 557




우리 대학은 지난 26일, 경찰청과 '과학치안 교류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오전 우리 대학 문지캠퍼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광형 총장, 김경수 기획처장, 배중면 안보융합원장, 박동철 협럭기획센터장 등 우리 대학 관계자들과 윤희근 경찰청장, 박성주 미래치안정책국장, 김종철 대정청 공공안전부장, 강상길 미래치안정책과장 등 경찰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안 분야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카이스트 내 '과학치안연구센터'와의 연구 협력 강화 ▲경찰관의 치안현장서 과학기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협력 ▲카이스트 안보융합원 산하 '과학치안혁신위원회' 구성 등이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치안은 국가의 신뢰도를 좌우하는 핵심지표이자 국민안전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이고, 안전한 나라일수록 국가의 미래 기반이 튼튼해진다"며 "그간 KAIST가 축적해온 연구역량과 과학기술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과학기술 발전 속도를 고려할 때 국가발전과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신종범죄와 위험요인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면 국민 피해는 커질 수 밖에 었다"면서 "이번 협약은 경찰청이 추진하고 있는 선도적 미래치안 정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왼쪽 아홉 번째부터) 윤희근 경찰청장, 박동철 협력센터기획센터장, 이광형 KAIST 총장, 배중면 안보융합원장 >